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평구민들 인천퀴어축제 반대성토

기사승인 2019.08.22  10:40:56

공유
default_news_ad1

- 31일 무료급식 대신 동성애축제 장소 제공 의혹

<교회와신앙> 김정언 기자】  오는 8월 31일 인천 부평역 앞 북광장에서 열릴 예정인 '인천퀴어축제'의 장소 허가 문제를 놓고, 주민들과 단체들이 의혹 속에 반대 시위에 나섰다.

   
 

'부평광장을 사랑하는 시민모임'(시민모임)은 20일 오전 부평구청 계단에서 광장 사용에 관한 '부평구청 편파 행정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구호를 외치는 등 강력한 성토를 했다. 각 단체와 학부모들, 부평 주민들이 수십 개 피킷을 들고 계단 위에 도열한 이날 성토 모임엔, 옳은가치시민연합, 인천교육혁신을 위한 학부모연대, ALL바른인권세우기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시민모임에 따르면, 노숙자, 노인, 실업자들을 돕는 나눔선교회가 대상자들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자 당일 북광장을 사용한다고 지난 7일 신청해 놓고 허가를 기다리고 있었으나, 사실상 이를 묵살하는 대신 퀴어축제 조직위에 허가해준 것으로 보인다는 것. 이에 따라 시민모임은 "부평구민의 따뜻한 밥 한 끼보다 동성애자들을 위한 퀴어축제조직위를 우선시하는 것을 규탄한다"며 성토했다.

이날 집회 후, 사실상 장소 허가의 궁극적 책임이 있는 차준철 구청장을 규탄하는 내용의 관련 성명서(아래 전문)와 현재까지 1만이 넘는 반대 서명 리스트를 구청장실에 전달했다. 시민모임은 이날 이후로도 서명 받기와 1인 시위 등 행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참가자 대표들 강력 발언

   
 

한편 발언에 나선 여러 대표 참가자들은 개인적으로 나서서 주요 발언을 했다. 일부 발언만 간추린다.

발언자 1: 청소년들이 '로데오 거리'라고 부르며 주말마다 맘껏 활보하는 부평 북광장에 '퀴어'라는 이름의 음란으로 물들이려고 상륙하려고 하는 것을 부평 주민들과 인천시민들이 묵과할 수 없다. 소위 인권이라고 하는 그들의 가짜인권 때문에 우리 아이들에게 음란한 것을 보여줄 수 없다. 북광장은 평소 주말에 청년들과 청소년, 학생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동성애를 통해 맞닥뜨리게 될지 모를 질병과 잘못된 생각 및 개념들을 심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는 구청장이 쉽게 그들에게 사용 허가를 내줄 수 있냐는 것이다. 최근 해운대 구청장이 부산 퀴어축제 장소를 불허한 사실을 상기한다. 차 구청장도 동성애자들에게 북광장을 내줄 수 없노라고 말하길 바란다. '차 구청장은 부평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라', '북광장을 구민에게 돌려달라', '인천 퀴어측에 강력한 행정처분을 집행하라'(참가자 복창).

발언자 2: 부평이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살기 편한 곳이 되길 열망한다. 퀴어축제위가 경찰의 보호를 요청한 것과 관련, 시민들이 공권력의 보호를 받는 것은 마땅하다. 그러나 취지와 성격상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을지 살펴봐야 하지 않겠는가? 그는 헌법상 보장된 자유라고 해도 기준과 가치가 있다. 만약 조선민주주의공화국이라는 북한에서 퀴어축제를 벌이다간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것이다.

52만 부평구민들을 대표하는 구청장과 구청이 건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노력을 하는 것은 안다. 하지만 퀴어축제 따위는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길이 아니다. 퀴어행사를 반대하면 으레 '반동성애'니 '혐오세력'이니 하고 묶곤 하는데, 그들이 탈동성애자들이 되길 바란다. 부모와 형제, 친척들이 인정해 주고 보호해주는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그런 것이 일반 국민들의 대체적인 정서라고 생각한다. 내 아이가 동성애자로 돌아온다면 환영해줄 사람이 있겠는가? 내가 옳고 바르다고 생각해도 남들이 그렇게 봐주지 않을 때 고쳐야 하지 않는가? 따뜻하게 부부를 이루고 가정을 이루길 간절히 부탁한다.

저출산 문제가 대두된 것을 다들 알지 않는가? 남자와 남자끼리, 여자 여자끼리 아이들 낳고 살 수 있나?

부평 북광장 퀴어축제가 안된다는 것은 다음 이유 때문이다. 첫째로, 지난 4년간 퀴어문화축제를 지켜본 대로는 음란하고, 퇴폐적, 변태적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누가 옷을 꿰벗고 다닌다면 그냥 놔두겠는가? 가족 친척이나 이웃이 보면 놀라 자빠질 것이다. 경찰이 잡아 가둘 것이다. 정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왜 비정상적인 집회를 어디 산에 가서나 조용히 할 것이지 아이들도 있는 대중장소에서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부평구민들과 인천시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퀴어축제의 북광장 사용을 절대 불허하기 바란다!

이건 왜곡된 성문제이다. 성은 타고나는 것이지 개인이 맘대로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남자는 남자, 여자는 여자다. 만약 부모가 스스로 자신은 여자 같다거나 남자 같다고 해서 마구 뜯어 고친다면 자녀 보기에 얼마나 추하고 망칙하겠는가? '양성평등'이 아닌 성평등은 헌법용어로서 개정되지 못했다. 남녀가 사랑하고 건전한 성생활로 가정을 꾸리고 사는 것이 순리인데 이것을 역으로 바꾸는 건 말이 안된다. 역리는 군대에서도 남자끼리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항문은 소화기관이다. 부평역은 왕래가 잦은 곳인데 퀴어들이 천 여명이나 찾아든다면 만여명의 부평구민들이 감시할 것이다. 어른이나 아이들에게 왜곡된 인상을 심어주고, 잘못된 성관념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퀴어 축제위의 대응 동향

한편 축제위는 "성소수자 혐오 세력'의 축제 방해"를 우려해 당일 (북광장 이외) 다른 장소에 대해서도 집회 신고를 했으나 구체적 위치는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조직위는 이번 축제에 50여 참여 부스를 설치하고 무대 행사와 행사후 부평구 일대에서 퍼레이드도 진행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또 인권활동가와 변호사 등으로 인권침해 감시단/보안팀/기록팀 등을 운영해 '혐오 세력의 불법행위'에 대응할 것이라며 위법 행위에 대해선 이후 법적 대응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해 9월 첫번째 인천 퀴어축제는 동인천역 북광장 일대에서 열렸다가 약 1천명에 달하는 시민들과 교계의 반대 농성으로 무산된 바 있다.

퀴어문화축제는 동성애자/양성애자/성전환자 등 성소수자 인권과 '성적 다양성'을 알리는 행사로 2000년 서울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전국 곳곳에서 열려왔다.

아래는 이날 배포한 성명서 전문이다.
 

부평구청 편파 행정 규탄 성명서

부평광장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성소수자 우대라는 당론의 정치적 욕망에 눈멀어 부평구민을 위한 따뜻한 밥 한 끼보다 동성애자들을 위한 퀴어축제 조직위를 우선으로 여긴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규탄한다.'

부평역 북 광장의 노숙자, 노인, 실업자들에게 한 끼 따뜻한 밥을 지어 무료급식을 지원하려던 나눔선교회는 지난 8월 7일 무료급식 장소로 북광장을 8월 31일에 사용한다고 신청하여 평소 급식 사진과 나눔선교회의 활동 사진과 함께 광장 사용 허가 신청서를 보내고 사용을 허락하겠다는 담당자와 통화를 하며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8월 9일 부평구청 교통행정과 모 담당자로부터 갑자기 광장사용을 허가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 취소 사유는 경찰서에서 8월 31일 당일, '중요한 행사'가 집회신고 되었으니 부평광장을 다른 데 내 주지 말라는 공문이 내려왔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러나 8월 19일 인청퀴어축제 조직위가 퀴어축제를 인천 부평역 북광장에서 31일에 개최한다는 인터넷 뉴스기사를 보고 왜 나눔선교회의 무료급식 행사가 광장 사용을 할 수 없는지 알게 되었다.

참으로 어처구니없고 개탄스러운 행정이다. 따뜻한 밥 한 끼를 먹기 위한 노숙자, 실업인, 노인들의 간절한 기다림을 짓밟아버리고, 정치적 욕망을 위해 동성애자들의 성적 만족을 위한 동성애 파티와 맞바꾸어버렸다.

노숙자, 실업자, 노인들은 부평구민, 아니 인천시민이 아니라는 뜻인가? 이는 부평구청과 차준택 구청장이 부평구민들보다 동성애자들을 더 중시한다는 사실을 여과없이 보여주었고, 부평구청장으로서 구민들을 전혀 생각지 않는 행정으로서 차준택 구청장을 강력 규탄한다.

과연 이런 행정이 2019년 새해 인터뷰에서 밝힌 "53만 부평구민들과 함께 더 나은 부평의 내일을 만들겠다"인가?

차준택 구청장은 즉각 편파적인 행정을 중단하고 진정으로 소외된 부평구민의 생활 안정을 먼저 생각할 것을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원 이전에 부평구청장으로서의 본연의 임무와 책임을 깨닫고 잘못된 행정을 철회하길 촉구한다.

또한 부평구청에 정식으로 광장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무단,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인천퀴어조직위원회에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려 인천퀴어조직위원회가 불법을 행하려는 의도를 강력한 방법으로 차단하여야 할 것이다.

만일 차준택 구청장이 퀴어측 불법의 의도를 보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구청장은 부평광장에 음란 동성애 행사를 허락한 것과 동일하며, 이에 부평구민과 인천시민들은 차준택 구청장이 직무유기를 행한 것으로 판단하여 이에 합당한 집회와 시위를 이어갈 것이다.

또한 성소수자들을 이용하여 퀴어축제를 조장하는 인천퀴어축제조직위와 위원들을 강력히 규탄하며, 매번 무리한 축제 진행을 강행하여 일반 시민들을 자극하고 물리적 충돌을 유도하는 퀴어축제 조직위원들을 강력히 규탄한다.

퀴어축제 조직위와 위원들은 성소수자들과 장애인들을 앞세워 약자 코스프레 행세를 하지만, 이들을 약자 소수자들을 이용하는 권력집단이다.

대한민국의 어떤 약자, 소수자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행사마다 수천만원이 필요한 이런 변태 축제를 매달 벌일 수 있을까? 권력과 돈이 없으면 할 수가 없다. 퀴어축제 조직위와 위원들은 축제 명분으로 수천 명의 경찰을 동원시키고 본인들의 안전을 잘 지키라고 경찰에게 인권교육까지 시키고 있다.

퀴어축제 조직위는 소수자가 아닌 권력집단이요, 동성애 집단이기주의로 똘똘 뭉친 특수집단이다. 헌법에도 없는 동성애를 인권으로 포장하며, 인권차별 받았다고 동성애를 원하지 않는 학부모들을 혐오세력으로 몰아부치고 더 나아가 일반인과 성소수자라는 대결구도를 만들어 미움과 갈등을 조장하여 국민들을 편가르기 하고 있다.

특정 정치집단을 등에 업고 전국을 음란으로 붉게 물들이는 퀴어축제 조직위와 조직위원들을 강력히 규탄하며, 이러한 만행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300만의 국제도시 인천의 올바른 성윤리를 지켜내기 위해 인천시민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퀴어축제조직위와 싸울 것이며, 어둠이 빛을 이길 수 없음을 곧 알게 될 것이다.

2019년 8월 20일 부평광장을 사랑하는 시민 일동

김정언 기자 skm01_@daum.net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