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CCC 여름수련회,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기사승인 2020.06.12  15:29:18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영향, 62년만에 처음 있는 일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인해 교계의 각종 행사가 취소 혹은 축소되는 가운데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박성민 목사)가 1958년 창립 이래 62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CCC는 지난 10일 화상으로 전국 45개 지구 책임간사회의를 열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그동안 CCC는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6월 오는 14일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온라인 사역에 집중해왔다.

   
▲ CCC 여름 수련회가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한국CCC는 오는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와 경기북북CBMC와 공동으로 엑스플로2020통일선교대회를 준비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지 않고 이태원클럽 확진자 발생을 오히려 재확산되 우려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CCCMS 엑스플로2020통일선교대회는 6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하면서, CCC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유튜브를 통해 박성민 목사가 인도하는 저녁집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박성민 목사는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국가적으로 코로나19상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 보건과 생명안전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저녁집회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시도이지만 CCC 대학생만 아니라 민족의 심장 같고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응원해 온 수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이 온라인 집회에 동참여 말씀과 비전을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CC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는 그동안 경기도 입석, 충북 영동 심천 미류나무섬, 충북 영동 송호리,충남 태안 몽산포 해변 솔밭, 강원도 고성 잼보리 수련장, 인천대학교를 거쳐 강원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 강원도 횡성 현대성우리조트, 강원 평창 한화휘닉스 등에서 1만 여 명이 참석하는 비전과 헌신의 청년축제로 진행하면서 수많은 헌신자를 배출해왔다.

지난 2018년에는 한국CCC 60주년과 제주 선교 110주년을 기념으로 제주도 기독교계와 함께 제주도 새별오름에서 엑스플로2018제주선교대회로 진행해 제주도 복음화에 불을 당기기도 했다.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