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 정국 돌파하는 사랑전도 펼친다

기사승인 2020.09.17  16:36:09

공유
default_news_ad1

- CCC 변혁한국기도운동, 40일간 전개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 '변혁한국기도운동’(팀장 손세만 목사)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40일간 사랑전도운동’을 펼친다.

이 운동의 목적은 오랜 동안 침체된 한국교회의 현실과,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교회에서의 예배 및 각종 활동이 제약을 받고 있는 위기 상황 속에, 교회의 사명인 이웃 사랑의 실천으로 복음을 전하고자 함이다.

또한 코로나 정국으로 어느 때보다 하나님의 사랑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이 시점이다.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이웃 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영적, 정신적, 경제적, 신체적으로 피폐되어 고통 받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나 구원의 은혜를 누리고, 이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는 취지에서 준비하고 있다.

   
▲ 종암중앙교회에서 열렸던 40일간 사랑 팝콘전도모습

40일간 진행될 사랑운동의 전도방법은 먼저,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주님과의 첫 사랑과 첫 열심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정결한 삶 기도가이드』를 주 교재로 주님과의 관계, 가족들과의 관계, 이웃들과의 관계 등, 자신의 삶을 진단하고 잘못된 부분을 회개한다.

이것은 예수님의 전도 패러다임인 사랑과 기도, 돌봄과 전도의 삶의 방식이 정착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 자신의 영향권 안에 있는 최소한 1~10명을 보여주시도록 기도하고, 그 명단을 ‘기도가이드 & 명단기록표’에 기록한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40일 동안 진지하게 기도하고, 실제적으로 하나님의 사랑으로 돌보며, 적절하게 복음을 전할 기회를 찾는다.

또한 『40일간 사랑: 기도 돌봄 전도 경건가이드』 책을 묵상함으로 매일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그 사랑을 기도·돌봄·전도로 표현하게 된다. 그럴 때 전도자는 예수님을 닮은 전도자가 되며, 전도 대상자의 삶도 자연히 변화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이 기간에 교회나 선교단체는 전도대나 성도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도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추진한다. 교회 목회자와 선교단체 책임자는 성도들과 회원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훈련을 받도록 한다.

또한 구역이나 전도대 등, 소그룹 단위로 기도, 돌봄 전도를 할 수 있도록 조직해 주고, 40일 동안 카톡, 밴드 등, SNS를 통해 서로 기도와 소통을 하면서 기도·돌봄·전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비대면 전도방법으로는, C.C.C에서 개발한 ‘샌드 아트 사영리’, ‘단편 복음 영화’ 등, 각종 동영상 전도 도구들을 소개하고 “나는 찾았네, 참 사랑을!”, ‘개인 간증 동영상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는 크리스천들이 자신이 경험했던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은혜를 3분 이내의 영상에 담아 전도대상자에게 보내는 것이다.

‘변혁한국기도운동’은 이 기간에 교회와 선교단체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40일 사랑의 식탁’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 주위의 식당의 자영업자와 종사자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고, 40일간의 이용협약을 맺어 사랑실천을 하자는 것이다, 교회가 교인들에게 소정의 할인 쿠폰을 주어 사용하게 하고, 식당과는 이후에 쿠폰대금을 정산하는 것이다.

또한 교회는 이 기간에 있는 추수감사절과 성탄절을 맞아 지역 내 조손 가정, 독거노인, 탈북민, 다문화가정, 환우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기, 헌혈 및 사랑의 장기기증 서약하기, 노인원이나 고아원 등을 찾아가 크리스마스 찬양을 하며, 예수 그리스도 탄생의 복음을 전하는 기회를 갖는다.

‘변혁한국기도운동’에서는 이 전도운동에 참가하는 교회와 크리스천들에게 ‘40일간 사랑전도세미나’ 강의를 유튜브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강의는 50분 이내로 8과) 참가신청을 한 교회와 개인에게 수강자 강의안 파일을 제공한다.

또한 강의와 관련된 자료들은 ‘변혁한국기도운동’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책들은 실비로 구입할 수도 있다. 그리고 ‘기도가이드 & 명단기록표’ 양식 파일도 무료로 제공하고, 『40일간 사랑: 기도 돌봄 전도 경건가이드』 책(순 출판사)은 단체로 구입할 경우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변혁한국기도운동’ 참가 신청을 하는 교회와 단체, 개인에게 소개 자료를 보내어 준다. 10월 17일 참가 신청을 받는다(연락처: 변혁한국기도운동 황금주 목사 010-2762-0188, 임현순 사모 010-2297-1105).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