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경에서 배우는 여섯 가지 경영원리 배운다

기사승인 2020.10.12  16:47:15

공유
default_news_ad1

- 기독경영연구원 제36기 기독경영아카데미 개강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기독경영연구원(기경원, 이형재 원장)이 서른여섯 번째 기독경영아카데미(기경아)를 연다. 세상에서 기업과 사업을 성경적으로 운영하는 게 가능할까? 성경 속에 어떤 경영원리가 들어있나? 이런 진지한 물음을 묻는 크리스천들을 위하여 준비된 기독 경영아카데미는 10월 27일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GMT+9)에 진행된다.

   
 

기독경영아카데미는 성경에서 찾은 6가지 핵심 경영원리(창조·책임·배려·공의·신뢰·안식)를 배우고, 이를 경영현장 및 직장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원하는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오픈하는 기경원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정의 강사진은 경영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전문 강사진과 함께 팀별 멘토링을 진행하여 성경적 기업경영의 선포와 실현을 가능케 하고 참가자들과 동문들을 네트워킹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로 인해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그동안 지역과 국경의 제약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독경영아카데미의 글로벌한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성경적 경영을 배우고 실천하기 원하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경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15만원(학생은 수료시 5만원 장학금 지원).

기업 세계 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를 꿈꾸고 기도하는 여러분을 기독경영아카데미 36기에 초대합니다!

1교시는 기독경영원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기업이란? 경영이란?’(배종석 교수. 고려대), ‘기업, 시민이 되다’(김용근 박사. 포스코), ‘배려가 경영에 스며들 때 나타나는 기이한 일들’(박철 교수, 고려대), ‘어떤 기업이 어떻게 했길래’(권수라 교수, 한양대), ‘스마트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한정화 교수. 한양대), ‘혁신에 목마를 때 창조로 돌파하기’(배공태 교수. 카이스트), ‘혁신에 목마를 때 창조로 돌파하기’(배종태 교수. 카이스트 교수), 신뢰받는 경영 안식으로 누리는 풍요(류지성 박사(삼성의료원 HR 혁신실장), ‘책임과 공의의 원리가 토대가 되는 기독경영’(정연승 교수. 단국대 교수)가 진행된다.

또한 2교시는 기독교 기업인들이 기독경영을 사례를 직접 강의로 진행한다. 강의에는 신혜성 와디즈 대표, 서학수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 오종향 뉴시티 교회 목사, 송영광 디랩 대표, 김정태 MYSC 대표, 강준 지자산운용 대표(기경아 5기), 임미숙 리디아알앤씨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일반관리자, 임원 및 대학(원)생 (해외교포, 목회자 환영)를 대상으로 하며 60명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문의는 기독경영연구원 사무국 전화 02-718-3256 / 이메일 kocam@kocam.org으로 하면 되며 기독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ocam.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