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목포 중대형교회들, 재난지원금 50만원 이웃 위해 사용

기사승인 2021.02.02  15:21:07

공유
default_news_ad1

- 목포교회연합, “어려울 때일수록 배려합시다”

   
▲ 목포 중대형교회 목회자들

<교회와신앙> 장운철 기자】  목표기독교교회연합 소속 중대형교회들이 각 교회에 지급되는 재난지원금 50만원을 모아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해 작은 감동을 주고 있다. 인터콥, IM선교회, 광주 안디옥교회 등 교회 이름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목포 북교동교회 김주헌 목사 외 중대형교회 목회자들은 2월 1일 입장문을 내고 정부의 재난지원금에서 소외된 전세버스 종사자 등에 교회 지원금을 사용하겠다고 발표했다.

목포 시내 소재 460여 개 교회로 구성된 목포기독교교회연합은 입장문을 통해 “작금의 세계적인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을 맞아서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목포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며 “방역과 집합금지 및 제한에 적극 협조한 결과 우리 목포시내 교회에서는 한 사람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교회 내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또한 “그동안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자 장학금 지급, 생필품 전달, 의료비 지원과 함께 1004포 사랑의 쌀을 모아 목포시에 기부하였고, 이번에 지원되는 종교시설 재난지원금도 중•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기부로 나눔 캠페인 운동을 벌여 힘들어하는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기로 하였(다)”며 “그러면서도 계속적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이 회복되기까지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시민들의 평안과 안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계속해서 입장문은 “어려울 때 일수록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19가 하루속히 종식되어서, 모든 목포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경제가 활성화되어 행복하고 평안하기를 기원(한다)”며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살기 좋은 목포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고 밝혔다.

아래는 입장문 전문이다.

 

목포 종교시설 재난지원금에 대한 중•대형 교회 목회자의 입장문

지난 28일 김종식 목포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대 시민 담화문’을 통해 보편적 복지로 목포시민 모두에게 일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발표와 함께 그동안 정부의 3차례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됐던 전세버스 종사자와 종교시설에 각각 50만원씩을 지급하겠다는 발표에 대해 환영하는 바입니다.

목포시내에 소재한 460여개 교회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상호 연합하여 신실한 믿음으로 복음을 전하고, 나라와 민족과 목포시 복음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기도하면서, 작금의 세계적인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을 맞아서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목포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방역과 집합금지 및 제한에 적극 협조한 결과 우리 목포시내 교회에서는 한 사람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자 장학금 지급, 생필품 전달, 의료비 지원과 함께 1004포 사랑의 쌀을 모아 목포시에 기부하였고, 이번에 지원되는 종교시설 재난지원금도 중•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기부로 나눔 캠페인 운동을 벌여 힘들어하는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계속적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이 회복되기까지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시민들의 평안과 안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입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19가 하루속히 종식되어서, 모든 목포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경제가 활성화 되어 행복하고 평안하기를 기원하면서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살기 좋은 목포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1일
목포 북교동교회 김주헌 목사 외 중·대형 교회 목회자 일동

장운철 기자 kofkings@hanmail.net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