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총신대, 한국어교원 온라인 과정 개설

기사승인 2021.04.20  14:54:1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문 선교사 양성 목적,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응시 자격 부여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제33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측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세계 속 한류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을 위해 외국어로서의 한국 문화를 알릴 사명감은 물론, 전문 한국어 교사의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 여러 곳곳을 다니는 선교사들은 이미 한국어를 현지인을 만나는 접촉점으로 사용하고 있다. 복음을 전파하는 선교사와 해외봉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한국어교원은 좋은 선교 도구로 적용될 수 있다.

한국어교원 온라인 과정은 오프라인 과정보다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이 적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접수 방법은 5월 25일까지 총신대 온라인 한국어학당 양성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식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과정은 이론 강의 105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하다. 실습 강의 20시간은 오프라인을 원칙으로 하나 코로나19로 인한 국립국어원 지침 변경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온라인, 화상 실습으로 대체한다.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료 후에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부여되며, 한국어교원 3급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합격할 경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수료자에 한하여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대비 기출문제 특강 40% 할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외국대학 등 한국어 교사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추천, 본교 한국어학당 인턴쉽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뒤따른다.

총신대 한국어학당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총신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https://www.ktchongshin.ac.kr/) 및 전화(070-4197-57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