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럽, 기독교 지도자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21.06.04  15:48:25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외통신/ 60개국 참여, 100개 워크숍과 세미나 제공

<교회와신앙> 이우정 기자】  유럽 교회 지도자 컨퍼런스인 유럽리더십포럼(European Leadership Forum)이 지난 5월 14일부터 20일까지(현지시간) 열렸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이번 포럼은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됐으며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 8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모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기존에 참석하던 유럽과 북미 기독교 지도자 외에도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남미의 교계 지도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 유럽리더십포럼 봉사자들의 모습(사진 출처 기독교지도자포럼(Forum of Christian Leaders. 웹사이트 foclonline.org)

유럽리더십포럼 측은 “이번 모임은 60개국에서 참여한 복음주의권 기독교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고무시키는 시간이었다. 모임에 참가한 기독교 지도자들은 여러 분야에서 훈련 및 멘토링을 받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받았으며, 많은 기독교 지도자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성경 공부, 미디어 사역, 교회 개척, 청소년 사역 등 25개 분야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고 각 분야의 사역자들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번 행사는 100개가 넘는 워크샵과 세미나를 제공했는데 각 강의에는 세계적인 신학자 웨인 그루뎀(Wayne Grudem) 등 유명한 기독교 지도자들이 강사로 초청되었으며 약 60개 분야의 1:1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멘토링의 경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온라인 모임을 통해 여러 차례에 걸쳐 진행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 피터 J. 윌리엄스 틴데일하우스 학장(사진 출처 틴데일하우스 웹사이트 tyndalehouse.com)

피터 J. 윌리엄스(Peter J. Williams) 영국 캠브릿지대학교(Cambridge University) 틴데일하우스(Tyndale House) 학장이 사사기서를 중심으로 주제 강의를 맡았다. 저녁 강의 시간에는 파블로 마르티네즈(Pablo Martínez) 박사, 다이앤 랭버그(Diane Langberg) 박사 등 5명의 강사가 ‘기독교 사역을 하며 자신을 돌보는 법’, ‘기독교 리더십의 힘 오용을 어떻게 이해하고 이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 등의 강연을 진행했다.

유럽리더십포럼 측은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 교회가 큰 어려움을 겪었다.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로 기독교 지도자들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탈진을 경험했다. 또 우리 중 많은 이들이 건강 문제와 사랑하는 이들의 죽음으로 인해 아파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어려운 시기를 돌아보며 우리가 고백하게 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여전히 신실하시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2년 유럽리더십포럼은 5월 21-26일(현지시간) 폴란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우정 기자 webmaster@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