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큐티선교회, 제13회 목욕탕 큐티목회세미나

기사승인 2021.10.28  16:19:47

공유
default_news_ad1

- 방역지침 엄수, 200여명 목회자 선교사 참석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재단법인 큐티선교회(QTM, 이사장 김양재 목사) 지난 10월 25일 월요일부터 27일 수요일까지 3일에 걸쳐 제13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이하 ‘목세’)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2회와 같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2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가 참가했다.

   
▲ 김양재 목사

주 강사로는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담임)가 세미나를 인도했다. 김 목사는 ‘큐티와 오픈’(룻기), ‘큐티와 스토리텔링 설교’(에스겔), ‘큐티와 구속사’(마태복음), ‘큐티와 기도’(골로새서)를 통해 구속사적인 큐티를 강의했다. 세미나 마지막 날은 성도들의 간증인 ‘큐티 페스티벌’과 제13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김양재 목사는 첫째 날 ‘큐티와 오픈’ 강의에서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이 세미나에 참석해야 한다”며 “세미나는 단순히 프로그램을 전하는 집회가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말씀 이야기만 해서 성경을 어떻게 볼 수 있도록 안목을 갖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큐미목회의 본질과 방향성을 설명했다.

첫째 날 오후에는 네 명의 평신도가 강단에 올라가 우리들교회 말씀공동체의 본질이자 오늘날의 세계적인 대안이라 자부하는 ‘목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큐티 소그룹 나눔 시연’을 선보였다. ‘큐티와 스토리텔링’ 순서에는 에스겔 말씀으로 녹여낸 김 목사의 간증과 함께 원칙을 지키는 것은 날마다 큐티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둘째 날 오후 리더십 특강에서 김양재 목사는 “한 인간이 거룩하게 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거룩하게 인도하는 것과 내가 암을 극복하고, 부도를 극복하는 게 아니라 암을 통과하고 부도를 통과하는 과정을 보여줘야 하며 기복을 떠나 붙고 떨어지고 이를 말씀으로 해석하는 게 모든 종교를 초월한 기독교의 우월함 아니겠나?”라고 밝혔다. 또한 사역자 토크 콘서트에서는 사역자 이전에 한 사람의 성도로 묶여가는 우리들교회 부교역자들의 솔직한 치리 간증을 듣는시간을 보냈다.

세미나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평신도들이 자신의 삶을 간증하는 간증 페스티벌 ‘큐티와 간증’을 진행했다. 2014년 제1회 목욕탕 큐티목회세미나를 시작으로 이번 13회까지 1100여 개의 교회와 29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 평신도 리더들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한편 목욕탕 큐티목회세미나는 후속 프로그램인 ‘목회자 THINK 양육’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양육 강의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접수 신청은 10월 28일 목요일부터 11월 2일 화요일까지 받는다. 양육 기간은 11월 8일부터 12월 06일까지 월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5주간 진행하고, 목세를 수료한 담임목사, 부교역자, 사모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문의: 070-4635-5360~1.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