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신대, 제3회 온라인 ACTS 선교포럼

기사승인 2022.05.12  11:36:00

공유
default_news_ad1

- ‘선교지 교회 건축 지원’ 주제로 5월 23, 30일 개최

<교회와신앙> 양봉식 기자】  아신대학교(ACTS) 선교대학원은 제3회 온라인 ACTS 선교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선교지 교회 건축 지원”이다. 이 포럼은 2022년 5월 23일과 30일에 저녁 8시부터 9시 15분까지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포럼은 ACTS 선교대학원이 한국 선교사와 교회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 선교포럼은 온라인으로 열리기 때문에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이 포럼의 대상은 선교사와 선교에 관심 있는 목회자들이며 참가비는 없다. 이 포럼에 참석하려는 사람은 아신대학교의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방문한 뒤에 “제2회 온라인 ACTS 선교포럼”과 관련된 게시글에 포함된 구글 링크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이메일로 줌 주소와 비번을 부여받게 된다.

   
▲ 아신대학교 선교대학원이 온라인 선교포럼을 개최한다  

‘선교지 교회 개척 지원’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5월 23일에는 김한성 교수가 ‘선교지 교회 건축 지원에 대한 한국 교회의 문화 심리’에 대해 발표한다. 김 교수는 2020년에 󰡔선교지에 어떤 교회를 세울 것인가󰡕, 2022년에 󰡔한국 교회의 네팔 선교 개척자들󰡕 (2인 공저), 󰡔한국 교회의 힌두권 선교 40년󰡕 (10인 공저) 저술하여 선교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학자이다.

5월 30일에 진행되는 포럼에는 오영철 교수가 ‘선교지 교회 건축과 태국 카렌족 교회’에 대해 발표한다.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선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오영철 교수는 GMS 소속 선교사이자 아신대학교 선교대학원 연구교수이다. 오 교수는 기독교 인구가 1퍼센트도 안 되는 불교 국가인 태국의 소수 민족인 카렌족과 함께 20년 이상 사역해 오고 있다. 오 교수는 2020년에 출간한 책인 󰡔카렌! 그들을 통해 배우다󰡕에서 카렌족의 성숙한 신앙 실천을 소개했다.

제1회 온라인 ACTS 선교 포럼은 ‘타문화권 선교 재생산, 어떻게 가능한가?’의 주제로 2021년 5월 31일, 6월 7일, 6월 14일 등 총 3회 열렸다. 제2회 온라인 ACTS 선교 포럼은 ‘선교지 교회의 자신학화와 자립’이란 주제로 2021년 11월 1일과 8일 등 총 2회 열렸다. 이 포럼을 주관하는 아신대 네팔선교연구원은 네팔 선교를 위한 교육과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영문 학술지를 발간하고 여러 편의 연구 논문들을 발표하고 있다. 특별히, 이 연구원은 한국 교회의 네팔 선교 40주년을 기념하는 총 5권의 도서를 최근에 출간했다.

이 포럼을 주최하는 아신대학교(ACTS)는 전통적으로 선교학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국제적, 초교파적, 복음주의적인 특성을 이어온 ACTS는 미국 풀러신학교와 함께 1979년 9월부터 선교학 전공 석사과정을 공동 운영하였는데, 이것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선교학 전공 학위 과정이었다. 현재, ACTS 선교대학원은 일반 선교학 전공과 비즈니스선교 (BAM) 전공과 아랍선교학 전공을 온라인 중심으로 교육하여, 아시아권의 선교사들이 현장을 떠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포럼 참가 방법은 1. 참가자가 구글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신청, 2. 학교가 참가자에게 11월 1일 이전에 줌 주소와 비번 부여, 3. 참가자는 부여받은 줌 주소와 비번을 사용해서 입장할 수 있다.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