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틴 루터 킹 뮤지컬 열려

기사승인 2022.09.14  13:58:28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외통신/ 유럽 3개국 10개 도시, 시민 합창단 1만명.

<교회와신앙> 이우정 기자】  유럽 3개국 10개 도시에서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목사 뮤지컬 공연이 열린다. 이 뮤지컬 공연을 위해 시민 1만 명이 뮤지컬 합창단에 참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 2019년 열린 마틴 루터 킹 뮤지컬 공연 현장(공식 웹사이트)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생애를 주제로 하고 있는 이 뮤지컬은 지난 2019년 처음 시작됐다. 첫 막을 올린 2019년 공연을 위해 2천4백 명의 시민이 합창단으로 모였으며 2019년과 2020년 공연의 관객 수는 6만 명에 달했다.

올해 공연을 위한 리허설에는 현재까지 1만 명의 시민들이 합창단으로 모였다. 합창단 연령은 만 7세부터 91세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뮤지컬 제작에는 기독교 뮤지컬 “십계명”(The Ten Commandments)과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등을 제작한 작곡가 하뇨 가블러(Hanjo Gäbler) 씨와 음악가 크리스토프 테르뷔켄(Christoph Terbuyken) 씨를 비롯해 킹 목사 전문 연구가로 알려진 독일의 작가 안드레아스 말레사(Andreas Malessa) 씨가 참여했다.

   
▲ 2019년 독일 도르트문트(Dortmund) 공연을 위한 리허설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공식 웹사이트)

말레사 씨는 언론사 <에반젤리컬 포커스>(Evangelical Focus)와의 인터뷰에서 “킹 목사의 잘 알려진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 연설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싸워 쟁취해야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며 “킹 목사가 1960년대 미국 흑인들을 바라봤던 그 시각은 오늘날 21세기 유럽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난민과 약자들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를 알려준다”고 강조했다.

뮤지컬 주최 측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이 공연은 킹 목사의 원동력이 되었던 기독교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통로이며 개인의 헌신이 타인과 사회를 위한 덕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가치를 전하는 도구”라고 설명하고 있다.

제작사에 따르면 전체 뮤지컬 공연과 공연을 위해 작곡된 각 곡은 교회를 비롯한 기독교 공동체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공연은 독일 7개 도시, 스위스 2개 도시, 오스트리아 1개 도시에서 올해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우정 기자 webmaster@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