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2024 유바디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24.05.01  15:07:08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년 6월 10~12일, 담임목사 대상 KB증권연수원에서 진행

<교회와신앙> 양봉식】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이사장 주승중 목사, 소장 박상진 박사)가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인 “유바디”를 기반으로 한 컨퍼런스를 오늘 6월 10일부터 12일, 2박 3일간 용인에 위치한 KB증권연수원에서 진행한다.

   
 

첫째 날은 박상진 소장(한동대 석좌교수, 장신대 명예교수)의 유바디 교육목회 주제강의, 함영주 교수(총신대 기독교교육)의 특강, 노현욱 부소장의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부모소그룹 교재인 <부모품>을 소개하고 워크샵을 진행한다.


둘째 날은 박상진 소장의 신앙-학업연계 주제강의와 관련 교재인 <부모품+> 소개, 노현욱 부소장의 유바디 가정예전 주제강의, 관련 콘텐츠인 <우리집 지성소> 워크샵과 유바디 사례발표가 이어진다.
 

셋째 날은 지용근 대표(목회데이터연구소)의 특강과 박상진 소장의 유바디 노년목회 주제강의, 유바디의 노년목회 콘텐츠인 <꿈꾸는 3막> 교육과정 해설과 사례발표, 워크샵이 진행된다.
 

컨퍼런스를 마친 후, 참여한 담임목사 가운데 실제로 유바디를 접목하기 원하거나, 구체적인 관심을 두는 분들을 대상으로 더욱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적인 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담임목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는 효과적이며 전문적으로 한국교회를 섬기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유바디 전문 도서 <유바디 교육목회>, 교회의 부모소그룹을 위한 성경묵상나눔 교재 <부모품> 시리즈, 부모를 주제로 하는 심화성경공부 교재 <부모품+> 시리즈가 있다. <부모품>과 <부모품+> 시리즈는 총 12년 분량으로 개발 중이다.
 

또한 <부모품+> 시리즈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의 대표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인 <기독학부모교실>을 부모소그룹에서 사용하도록 교재로 만든 “나는 기독학부모입니다”(1권)가 개발되었고, “하공이”(2권, 하나님 앞에서 공부하는 아이), “하나님의 학습법”(3권)이 올해, 부모발달 시리즈(4~6권)가 2025년 개발 예정이다.
 

가정목회의 영역에서는 가정예전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현재 집안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가족 신앙활동인 <우리집 지성소>가 배포 중이고, 가족 이야기를 기초로 신앙역사를 만들어 가는 <우리집 기념비>가 개발 중이다. 이 외에 <우리집 기도집>과 <우리집 크레도>도 개발 예정이다.
 

<꿈꾸는 3막>은 유바디 노년목회 콘텐츠로, 풍성한 노년을 위한 6가지 키워드(비전, 영성, 지성, 관계, 영향력, 건강)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이 기반이 되어 개발되었다. 현재 3년 교육과정 중 1학기가 배포되었고, 8월에 2학기 자료가 공개될 예정이다.
 

유바디 플랫폼은 웹과 앱으로 구성된다. 웹 플랫폼인 홈페이지(www.ubody.kr)는 유바디 소개와 함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사용에 초점을 두고 만든 앱은 스토어에서 “유바디”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양봉식 기자 sunyang@amennews.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