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천지 빌립지파 원주지성전, 간판 떼고 위장 시도하나?

기사승인 2024.08.08  23:12:54

공유
default_news_ad1

- 건축물대장에는 여전히 신천지 소유, 모략이나 정체를 감추려는 의도 보여

신천지 빌립지파 본부건물이 속해있는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 빌립지파 지성전 건물이 모략 의혹에 휩싸였다.

최근 기자가 속해있는 한 신천지 탈퇴자 단체카톡방에 제보 하나가 들어왔다.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에 빌립지파 본부건물이 있는 원주 지성전의 간판 건물이 바뀌었다는 제보였다.

   
신천지 탈퇴자들이 모인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올라온 제보, 디시인사이드 사이비종교 갤러리가 제보의 원 소스다. 
   
신천지 간판을 떼어버렸다는 제보내용 
   
제보자가 보낸 현장사진

기자는 실제 현장으로 가기 전 다음과 네이버 로드뷰를 통해 이전까지의 현장사진을 확인해 봤다. 확인해 본 결과 로드뷰 상에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빌립성전’이라는 황금빛 간판이 보였다.

   
네이버 로드뷰에는 황금색 간판이 달려있다.

이어 사실확인을 위해 직접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에 위치한 신천지 빌립지파 지성전으로 찾아갔다.

실제 찾아가서 확인해 본 결과 제보자의 제보내용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빌립성전’이라는 황금빛 간판이 사라지고 목재 재질의 ‘원주 새로배움터’라는 간판이 걸려 있었다.

   
현장에서 확인한 결과 제보내용과 같이 황금색 간판이 없어졌고 '원주 새로배움터'라는 목재 간판이 있었다.

혹시나 소유주가 바뀌었나 확인해 봤으나 소유주는 여전히 신천지로 되어 있었다.

   
신천지 빌립지파 건물이 위치한 원주시 북원로 2457의 소유주는 신천지다

그런데 바로 오른쪽 건물에 ‘하늘문화 홍보관’이라는 이름의 건물이 있었다.

   
하늘문화 홍보관 건물

하지만 이 건물은 2022년 11월 기준 로드뷰 상에는 신천지 건물이 아니었다.

   
다음 로드뷰 상으로 2022년 11월 기준으로는 해당 건물이 KCC와 NH농협이 위치해 있었다. 

건축물 대장을 살펴보니 2023년 5월 24일에 신천지로 소유권이 이전된 것으로 드러났다.

   
하늘문화 홍보관 건물인 원주시 북원로 2461번지 건물 소유권이 2023년 5월 24일에 신천지로 이전되었다.

신천지가 왜 원주시 우산동에 위치한 빌립지파 성전 본부건물에 달려있던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빌립성전’이라는 황금빛 간판을 떼어버리고, 목재 재질의 ‘원주 새로배움터’라는 간판을 세웠는지에 대해서는 추가 취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가 또 하나의 모략과 정체를 숨기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하늘문화 홍보관 옥상에는 10만 수료식을 홍보하는 간판이 걸려 있다. 이전 소유주는 KCC 광고 간판을 걸었었다.

원주시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박인재 취재부장 nofear1212@naver.com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