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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내의 일반 이단

기사승인 2024.08.12  10: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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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화권 이단 대처사역의 선구자로 여기는 임헌고 선생이 집필한 『중국의 이단』을 소개한다(4)

   
개척한 대마참가정교회 정문에서의 임헌고 선생 


송요한 목사 중화권 선교사, 이단연구가, 백석

임헌고 (林献羔, Lin Xiangao, 1924 - 2013) 선생이 집필했던 『중국의 이단』이라는 소책자를 번역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이 소책자는 제작 때부터 판권을 주장하지 않고, 오직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공개된 문서이다. 그래서 중화권 인터넷 사이트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의 초판은 1996년이다. 그 이후 여러 번 개정되어 2004년에 최종판이 소개되었다. 이 책은 중국 현지의 가정교회 최고 지도자 중 한 사람이 중국 현지의 이단 사교들에 대해 직접 집필한 책이라는 점에 특별한 가치가 있다. 따라서 중화권 이단 사교 문제를 연구함에 매우 소중한 문서라고 아니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 책의 2004년 판을 본지에 번역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중국의 이단 (中国的异端)

 

머리말

제1장 이단이란 무엇인가?

제2장 이교를 넘어서는 이단의 해악

제3장 세계 각국의 이단 간략소개

제4장 국내의 일반 이단

제5장 국내의 영향력이 큰 이단

제6장 우리가 취할 태도
 

 

제4장 중국 국내의 일반 이단
 

하나님은 중국에 큰 축복을 허락하셔서,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게 하셨다. 하지만 사탄은 그 모습을 달가워하지 않고 중국에 많은 이단이 발흥하도록 하였다. 많은 신도들이 기초가 약하면서도, 오직 맹목적 열심으로 인한 무지 탓에, 사탄의 궤계에 빠지곤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국내 이단들 특별히 현 말세의 이단들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고자 한다. 그래서 우리는 온전한 분별력을 가지도록 힘써야 한다. 곧 맹목적인 복종을 하지 않아야 하며, 쓸데없는 호기심에 빠지지 않아야 하고, 미혹에도 빠지거나 거짓을 진실로 착각하지 않아야 한다.

더 중대하고 최근에 형성된 이단들을 언급하기 전에, 우선 일반적인 이단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광시요새방주(广西鹿寨方舟)
 

1989년 광시성 육운란(陆运兰, 루윈란, 40세 가량의 여성)이 말하기를 자기가 꿈에 예수를 뵈었는데, 자기에게 말씀하기를 큰 배를 지으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그녀는 각지에 가서 종말 소식을 전했는데, 자기가 지을 방주에 들어와야만 물로 인한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녀는 말하기를 자기가 천국에 올라가 보았는데, 한 큰 금보살이 “성경은 이제 지나간 이야기이다.”라고 말했다고 하였다. 그녀는 또 말하기를 주께서 자기에게 개능서(盖能书, 능력의 책)과 도화서(桃花书, 장수와 번영에 대한 책)를 주셨으므로, 그녀에게는 예수께로부터 받은 병 고침의 능력이 있다고 하였다. 곧 무슨 병이든 그녀가 손만 대면 낫는다고 선전하였던 것이다.
 

질문해 보고자 한다. 천국에는 금보살이 있는가? 성경은 이미 지나간 책인가? 또한 하나님은 전 세계적 홍수 재난을 다시 행하지 않으신다(창9:11). 만일 제2의 전 지구적 홍수재난이 없다면, 제2의 방주 또한 필요 없는 것이다.
 

2. 하남동백산(河南桐柏山)에서의 집단 승천 시도사건
 

1989년 10월 1일 오후. 대신과 국왕(大臣과 国王)이라고 칭하는 20여 명의 농민들이 붉은 금장이 달린 노란색 폴리에스터 제복을 입고, 땅에 무릎을 꿇은 채 하나님의 종 웅춘화(熊春华, 슝춘화)가 ‘예수의 천상계획’을 받아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 소식통에 의하면, 그 하늘의 소식이 임하게 되면, 그들은 100여 명의 신도들과 함께 독주나 농약을 마시고 집단 승천하려 한 것이다. 그런데 그들은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웅춘화는 아직 예수님과 교통이 되지 않았다. 이에 그들은 기다리지 못하고 집단 자살을 시도했다. 그러나 마침 경찰의 제지로 수십 명의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성경은 예수께서 속히 오시리라 말씀한다. 그러나 이단들은 ‘세상의 종말 날짜’를 말하며 예수께서 다시 오신다며 소란을 피운다. 그들은 때마다 예수께서 오실 날을 지정하는데 그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명확히 위반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 24:36)
 

그러나 그들은 말하기를 “그 때는 모른다. 하지만 하나님이 최근에 우리에게 알려 주셨다”고 주장한다. 사실일까? 왜 예수님은 지금은 아무도 모르지만, 장래에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계시해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은 것일까? 왜 예수님은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신 것일까? 그것은 무릇 예수께서 다시 오실 날을 지정하는 모든 행동들에는, 결코 정확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같은 행동들은 성경을 위반한 것이요. 이단의 행태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자들과 결코 가까이 하여서는 안 된다.
 

3. 산서 ‘종말교파’ (山西末日教派)
 

그들 또한 그리스도의 재림의 때를 예언하였다. 그래서 산상에서 집단 승천을 기다렸다. 그러나 그들이 지정한 날짜에 그리스도께서 오시지 않자 실망한 나머지 자살하였다.
 

4. 삼반복인(三班仆人,싼빤푸런, 3반차의 종)
 

이단 삼반복인의 창시자는 서성광이다. 안휘성(安徽省, 안후이성) 사람이며, 나이는 5~60대이다. 그런데 머리와 수염이 길어서 70대 노인처럼 보인다. 그는 대략 1990년대 초에 이 조직을 창설했는데, 신속히 성장하였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매우 짧은 기간에 그들 신도 수는 안휘성, 사천성, 동북의 여러 성 등, 전국에 수백만 명을 이루었다고 한다. 저들의 행적은 매우 은밀하며 매 모임은 가정집이나 자기들이 운영하는 여관에서 이뤄진다. 교주 서성광이 자고 눕는 숙소는 ‘지성소’라 칭한다. 그리고 외부 사역자들의 숙소는 ‘성소’라 칭한다. 오직 사역자들만 서성광의 방에 드나들 수 있다. 집회 장소는 ‘외원(外院, 성전 바깥 뜰)’이라 한다. 서성광은 자칭 ‘큰 종’이라 하며 가속이 없다. 그러나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고향에 처가 있으나 왕래한 지 오래라 한다. 그들의 주요 사상은 마 25:14~30의 ‘달란트 비유’에서의 5달란트, 2달란트, 1달란트 받은 자들이 3명이므로 그것을 ‘3반차의 종’이라고 하는 것에 있다.
 

1) 성경의 ‘3’을 이용한다.
 

삼위일체, 방주의 3층(창 6:16), 모세와 아론과 훌(출 17:10~12), 손으로 물을 떠서 핥은 3백 명(삿 7:6), 삼겹줄(전 4:12), 삼십 배(마 13:23), 가루 세 말(마 13:33), 두세 명(마18:20), 마르다와 마리아와 나사로(요 11:5), 사도와 선지자와 교사(고전 12:28)
 

2) 그들의 교주는 ‘큰 종(大仆人)’이라고 칭한다.
 

스스로 칭하기를 자기는 모세나 다윗보다도 크다고 한다. 자기는 당대의 모세와 같으므로, 자기에게 복종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민중 중에서 완전히 멸절될 것”이라고 한다(행 3:22~23). 그것은 마치 고라와 다단이 저주를 받는 것과 같다고 한다(민 16:24,30).
 

3) 주 재림의 날짜는 잘 따져보면 알 수 있다고 한다.
 

노아는 120년과 7일(창 6:3, 7:4)의 때를 알았다. 마찬가지로 영적인 사람은 모든 것을 꿰뚫어 본다. 그러므로 그는 주의 재림의 날도 알 수 있다고 한다.

⓵ 서성광은 레위기 23:7을 근거로, 절기의 전날 밤, 곧 1989년 7월 1일에 재림이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들 중 일부 신도들은 가능한 한 즐기려 하였고, 또 한편으로는 가산을 몽땅 탕진하기도 하였고, 금식 기도를 하기도 하며 밤낮으로 휴거를 기다렸다.

⓶ 그러나 예고한 시기에 주의 재림이 없자, 그는 아모스 5:18 “화 있을진저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는 자여”란 내용을 제멋대로 인용하여 무마하였다. 그리고 후에는 예수 탄생일은 주전 4년인 것이 계산되지 않았다며, 1989년의 재림 날짜 예고를 1993년으로 변개하였다. 그러나 1993년에도 재림은 없었다.

이처럼 누구든지 예수께서 모년 모월 모일에 오신다고 하는 자들은 모두 이단이다.
 

4) 시집가고 장가 드는 것은 금하고 순결을 지키라 한다(고전 7:29~35)
 

시집가고 장가 드는 행동은 진리를 떠난 행동이라고 한다. 곧 정욕의 귀신에 씌인 것이다. 서성광은 스가랴서 12:12~14을 그릇 해석하여 남자도 독신으로 살아야 하고, 여자도 독신으로 살아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면서 입다의 딸이 종신토록 처녀로 살았다고 한다(삿 11:38-40). 바울이 결혼하지 않은 것도 배워야 한다. 결과적으로 많은 자들이 불신앙적인 결혼을 한다고 한다.
 

그는 또 요엘서 2:15~16절을 그릇 인용하면서, 남녀의 동침을 더러운 것이라 한다. 그러면서 부부는 따로 살아야 한다고 한 결과 많은 부부가 헤어졌다.
 

5) 성찬 집회를 반대함
 

서성광은 말하기를 성찬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체되었다. “환난의 떡과, 고생의 물”(사 30:20~21)이라는 말씀을 통해 다 성취되었다고 한다.
 

6) 성령충만과 준비 찬송을 반대한다.
 

서성광은 말하기를 찬미와 경배는 장래의 일이라며 필요 없다고 한다.

이런 주장은 로마서 15:9~11, 에베소서 5:18~20, 골로새서 3:16~17, 히브리서 13:15의 가르침을 위배하는 행동이다. 물론 우리는 영은파(역자주: 중국 토착화의 광신적인 오순절파 혹은 신비주의자들)와 같은 혼란스런 행태는 경계해야 한다.
 

7) 신도와 다른 사람들 간의 교제를 불허한다.
 

자기들 신도들과 다른 사람들 간의 교제를 불허한다. 따르지 않으면 권세에 불복함이다. 그리고 사적으로 사역자들을 만날 수도 없다. 오직 서성광의 명령에 의해서만 믿음을 소개할 수 있다. 또한 그들은 공공방송을 시청해서도 안 된다. 어떤 사역자라고 해도 서성광의 마음에 부합하지 않으면 면직당하거나, 저주와 채찍질을 하고, 다른 신도들이 그를 영접하지도 못하게 한다. 해외 동역자를 거짓으로 받아들여, 재물을 사취하기도 한다.
 

8) 그들은 “뱀처럼 지혜롭게”라는 말씀을 거짓말하는 빌미로 사용한다.
 

기생 라합(수 2:1~4), 산파(출 1:15~20), 다윗의 미친 척(삼상 21:12~15) 등의 행위를 배워야 한다고 한다. 그들은 또한 예수께서도 거짓말을 했다고 본다(요 7:8~10). 그러나 사실 예수님은 “나는 이 명절에 아직 올라가지 아니하노라”고 하신 것이고, 그 후에 날을 정하여 올라가셨다.
 

9) 세속의 지혜로 교회를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삼국지연의』, 『지모대전』, 『양가장』 등의 책을 보도록 장려한다. 이는 곧 교회를 도둑 소굴로 만들려고 함과 다를 바 없다.
 

10) 구원과 관련한 큰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규정짓기를, 교회는 필히 하나님이 세우신 반차(삼반복인 조직 구성원)를 따라 세워져야 한다고 한다. 만일 이 반차에 들지 못하거나 반차의 지위를 받지 못한 자는 구원받지 못한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삼반복인파는 정말 틀림없는 이단이다. 그런데 그들은 반대로 말하기를 기타 교회는 모두 이단이며, 거짓 선지라고 한다. 이들은 매우 위험한 집단이다. 우리는 반드시 경계하고 방비해야 한다.
 

5. 영영교(灵灵教)
 

강소성 회음 지구(江苏省淮阴地区, 쟝수성 화이인) 한 초등학교 교사 출신인 화설화(华雪和, 화쉐허)는 자칭 구주라고 하며, 자기 이름에서 두 글자가 여호와(耶和华, 예허화) 하나님의 이름과 같으므로(华와 和 두 글자), 자기는 하나님의 둘째 아들이라고 하였다. 그래서 자칭 화구주(华救主)라 하고 하며 영영교를 창교하였다. 그리고 1989년에는 하남성(허난성)에도 전파되었다.
 

그들은 영은파의 방식을 배워 성령 충만을 추구하며, 영가를 무르고, 영무를 추며, 예언과 방언을 하도록 한다. 특별히 영적 세례를 강조하는데, 그것은 성경에서 말하는 영적인 세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악령을 통한 능력을 말한다. 그들이 안수를 하면, 악한 기운이 임하여 방언이 터지기도 한다. 그러나 그들 심령 속에는 두려움이 임하고, 무언가 소리가 들리게 되고, 귀신이 보이기도 하며, 깊은 흑암이 도래한다.
 

그들은 1월 17일을 ‘성탄절’이라 하며, 물세례와 성찬, 성례들을 폐지하였다. 그리고는 직통 계시에 입각하여 설교하되, 주로 종말의 날에 대하여 설교한다.
 

1990년, 화설화는 체포되어 노동교화형에 처해졌는데, 조직 내의 급진주의자요 핵심 조직원이었던 곽광학(郭广学, 쿠오꽝쉐에)은 오랫동안 정성을 쏟은 조직이 무너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여성 동역자 온추회(温秋会)와 연동하여, 온가(온추회의 집)에서 부활도(复活道)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온가가 예루살렘이라며 지속적으로 신도들을 미혹하였다.
 

그들은 말하기를 세기말 세계는 대환난을 맞이할 것이고, 오직 부활도에 참여한 자들만이 환난을 면할 수 있다고 하였다. 또 말하기를 하나님은 세상에서 146,000명만 승천토록 할 것이라 하기도 하고(역자주: 144,000명을 뜻하는 듯한데, 2천 명이 더 해진 것은 단순 오타인지 아니면 무슨 다른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현재로서는 알기 어렵다), 늦게 믿으면 승천하지 못한다고 하기도 하였다.
 

저 두 사람은 성경을 왜곡하며, 스스로를 신령하다고 자칭하였다. 그리고 걸핏하면 재앙을 언급하며 겁을 주었는데, 이들 자칭 ‘성자’, ‘성령’은 이미 합당하게 처리되었다(역자주: 곽광학과 온추회가 중국 당국에 체포되어 처벌되었음을 말하는 것으로 보임). 자칭 구주라고 하는 자들은 모두 이단이다. 그들은 세상의 종말을 말하지만, 대부분 성경에서 말씀하는 내용과 불일치한다.
 

6. 사도신심회(使徒信心会)
 

상해 청포현(上海青浦县,샹하이 칭푸시엔)의 사도신심회. 어떤 장로는, “성찬을 받기 전에, 반드시 공개 죄 고백과 회개와 변상을 해야 한다”고 하는 그릇된 사상을 가르쳤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말하기를 신도가 죽을 때 눈망울이 맑고, 얼굴에 웃음기를 띠었다면 구원받은 증거이다. 한편 시신이 딱딱하게, 굳고 얼굴에 고통스러움이 비친다면 그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 것이라고 하였다.
 

최근 두 명의 젊은 여성이 북경으로부터 여기(광저우)로 왔다. 그들은 집회 후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반드시 사도로부터의 복음이 주어져야만, 당신은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들에게 질문했다. “어떤 사도를 말하는 것인가?” 그러자 그들은 “하나님께 기도해라. 그러면 알려주실 것이다.”라고 했다고 한다.
 

사실상 오늘날은 사도가 없다. 사도는 주 예수님을 직접 본 사람들이기 때문이다(고전 9:1, 15:5-8). 사도와 선지자직은 그리스도께서 교회에 주신 5가지 은사 중 가장 높은 두 가지이기도 하다(엡 4:11). 그 사도와 선지자직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세워졌던 이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사도란 보내심을 받았다는 의미이다. 오늘날 외국에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도 사도라 부르지 않고, 단지 선교사(missionary)라 칭한다. 결코 성경 속의 사도란 개념이 아니다.
 

선지자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오늘날은 구약성경에서와 같이 예언하는 선지자는 없다. 오직 설교를 하는 선지자직이 있을 뿐이다(고전 14:1, 3~5, 22, 24). 그러므로 자칭 사도 혹은 선지자라 하는 자들은 모두 가짜이다. 우리는 저들의 말을 결코 듣거나 따르지 말아야 한다.
 

7. 우주교회(宇宙教会)
 

최근 광시성(广西省)으로부터 전래된 새로운 이단종파로서 ‘우주교회’가 있다. 그들은 ‘응답교회(应许教会)’로 칭해지기도 하며, 또한 ‘혈육교회(血气教会)’라 칭해지기도 한다.
 

1) 창교자 이름 ‘봉성음(奉圣音, 뻥셩인)’
 

그녀는 응답교회의 영도자이다. 그녀는 1992년 11월 6일 『두 번째 복음(佳音二)』1) 이 모두 쓰여지고, 방주가 건설되는데, 이 응답의 방주에 들어가는 자들만 구원을 얻는다고 한다. 곧 노아의 날이 실현된다는 것이다(창 6-8장).
 

봉성음은 가난했지만 머리가 좋은 사람으로서 감옥에서 출소한 이후, 왕이 될 그 사람은 “해뜨는 곳(중국)으로부터 일어날 천사”(계 7:2)라고 하였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녀로 하여금 응답교회를 이끌게 하셨다. 따라서 하나님은 그녀에게 천상과 지상의 권세와 하나님의 집을 통치할 권세를 넘겨주셨으므로 그녀는 144,000명을 이끌고 성부를 만날 사람이라 하였다(계7:2-4,14:1). 그러므로 봉성음과 함께 하는 모든 자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으로 더불어 왕 노릇할 자들이기도 하다(계 12:5,16:12,21:25-27,22:3~5). 하나님은 그녀에게 성경을 열 권세를 주셨는데, 계시록 10:4의 “일곱 우레가 말을 할 때에... 말하기를 일곱 우레가 말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를 근거로 성경은 아직 완전히 기록되지 않았고, 그녀에 의해 열리게 된다고 주장한다.
 

요약하자면, 그녀는 자기가 대표로 있고 자기를 따르며 자기의 ‘응답교회’에 가입해야만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천사는 우리의 유익을 위해 섬기는 영이다. 예수께서는 세상에 계실 때, 천사보다 조금 낮았다(히 2:9). 그러나 부활 승천 후에는 당연히 천사보다 월등한 존재가 되었다. 우리 기독교인들은 천사보다 크다. 따라서 소위 천사라고 자칭하는 봉성음을 따를 필요가 없다. 144,000 명은 이스라엘 사람들을 일컫는 것이다. 그들은 7년 환난 속에 남겨질 것이고, 우리는 주께서 오실 때에 공중으로 휴거될 것이다.2) 과연 그들이 144,000 명의 사람들이라면, 그들은 어떤 지파에 속하는가 묻고자 한다(계 7:4-8).
 

그리고 왜 봉성음을 따르는 자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을 한다는 것인가? 우리는 오직 승리한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할 것을 안다. 봉성음을 따르는 자들은 모두 이단이다. 어떻게 왕 노릇을 하겠다는 것인가? 성경은 이미 완성되었다. 일곱 우레의 봉인된 계시는 나중에 공개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성경에 첨가되지는 않을 것이다. 봉성음의 말 또한 더해질 수 없다.
 

2) 주장의 일면
 

위 씨 성을 가진 한 자매는 세례 요한마냥 봉성음을 위해 증언하였다. 1992년 2월 어느 날, 하나님이 자기에게 나타나 말씀하셨고, 동년 11월에도 나타나 그녀의 이마에 ‘8, 1’ 의 기호를 주셨다. 이때 응답교회의 건립이 시작되었는데, 11월 7일에는 하나님이 그녀에게 방주로 들어가라고 명하셨다. 그녀가 응답교회에 들어갈 때 병이 있었는데, 11월 16일 봉성음의 ‘두 번째 복음’을 들은 후 완치되었다고 한다.
 

1993년 4월 13일에는 한 천사가 자기 집을 방문하였다. 위 자매는 천사의 모습이 봉성음과 똑같았다고 한다. 1993년 11월의 한날에, 어느 집의 꺼진 TV 화면에 글씨가 나타났는데, “명령에 따라 큰 신이 도래하셨다(奉命大神到, 역자주: 봉성음의 봉 자와 명령에 의하여란 뜻의 봉자 표기가 동일하다. 이것은 봉성음 신격화를 위한 말장난으로 보인다),”는 등의 글자였다. 그리고 봉성음의 모습이 화면에 나타났다.
 

요약하자면, 누군가가 보았다는 어떠어떠한 환상, 혹은 들었다는 음성, 병 고침, 천사의 내방 등의 사건은 봉성음이 하나님이 보내신 천사라는 사실을 입증하지 못한다. 이 같은 일은, 사탄 또한 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마 24:4~5, 11, 24 등).
 

3) 응답교회와 혈육교회
 

에서는 혈육교회(원문: 血气教会, 혈기교회라 번역할 수도 있음)가 먼저 세워질 것을 예표한다(창 25:26). 야곱은 응답교회가 그 후에 세워질 것을 예표한다(창 38:27-30). 이사야서 4:1의 “일곱 여인”은 현재의 7개 혈육교회를 예표하고, 한 남자는 응답교회를 예표 한다. 누가복음 11:31의 “땅 끝”은 중국교회를 예표하며, 남방여왕은 양자강 이남의 응답교회를 예표한다. 사도행전 8:39에서 빌립이 옮겨진 것은, 빌립이 응답교회임을 예표한다. 응답교회는 날아다닐 수 있으면서도 은밀성을 가진 천사의 교회이다(계 14:17-20). 사람들은 혈육교회를 벗어나 응답교회를 세워야 한다.
 

요약하자면, 성경에는 혈육교회가 없다. “육에 속한 사람은 세상에 속한 것(고전 2:14)”이므로 교회가 아니다. 에서는 성경에서 결코 교회를 예표한 일이 없다. ‘일곱 여인’, ‘열 명의 남자’ 등도 모두 교회를 예표함이 아니다.
 

또한 본문의 ‘땅 끝’은 아프리카에 위치한다. 중국이 아니다. 남쪽도 아니고 북쪽도 아니다. 남방여왕은 아프리카에서부터 솔로몬을 찾아왔다. 절대 혼동해서는 안 된다.
 

또한 명심할 것은 구약에는 교회가 없다. 4복음에서 소개하는 시기에도 교회는 없었다. 오직 예수님이 교회에 대해 예언하셨다(마 16:18, 18:17). 그리고 사도행전의 성령강림 때에 비로소 교회가 세워졌다. 서신서는 교회의 진면목에 대해 말씀한다. 우리는 계시록에서 교회에 대해 이러저러하게 말씀하는 것을 두고 혼돈하지 않아야 한다. 성경은 우주교회와 응답교회와 같은 류의 교회는 없다고 확실히 말씀한다. 우주교회와 응답교회는 봉성음이 자기를 높이며 세운 것이다. 이는 신흥 이단이다.
 

미주)

1) 두 번째 복음: 

   계시록 10:7 본문의 내용은 이렇다.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佳音)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
 

이 본문의 ‘복음’에 대해 중문 화합본 성경에서는 佳音(가음, 아름다운 소식)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봉성음은 자기가 주의 선지자들을 대표하는 입장에서 佳音을 받되, 더 나아가 자기가 그것을 최종 완성하는 자라는 의미에서 자기의 주장들을 ‘두 번째 복음(佳音二)’이라고 한 것이다.
 

2) 144,000명은 유대인들을 뜻하는 것이며, 성도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휴거되어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여 환난을 피할 것이라는 주장은 세대주의적인 이론이다. 사실 20세기 초·중엽에 이르는 시기에 중국 교회에는 세대주의적 종말론이 만연하였다. 그런 면모는 오늘날까지도 중국교회에 여전하다. 그 당시 중국 대륙의 선교를 미국의 근본주의적인 성향을 띤 세대주의자들이 주도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왕명도 선생은 물론 많은 중국교회 지도자들에게서 세대주의적인 면모가 드러나고 있다. 임헌고 선생도 예외는 아니었다.

 

(중문 원문)

中国的异端

 

前 言

第一章 什么是异端

第二章 异端甚于异教

第三章 略谈世界各国的异端

第四章 国内一般性的异端

第五章 国内影响较大的异端

第六章 我们当怎样行

 

 

第四章 国内一般性的异端

神很赐福给中国,使多人归信基督。但撒但是不甘心的,牠要在中国兴起多种异端。许

多信徒因为没有基础,只有热心而无知识,就中了牠的诡计。为此,我们着重谈谈国内的异

端,特别国内末世的异端。为使我们有所识别,不要盲从,不要好奇,不要受迷惑,不要以

假当真。

在我们还没有揭发较重大、较晚期出现的异端之先,让我们来看看一般性的异端。

 

一、广西鹿寨方舟
 

1989 年,广西陆运兰(40 多岁)说她梦见了耶稣。她说耶稣要她造一只大船。她到处宣扬末日消息,呼吁各人要进入她所造的方舟,以逃避水灾。

她说,她上过天家,看见一巨大金菩萨;她又说:“圣经已过时了”。她说,主赐给她《盖能书》和《桃花书》,又说耶稣赐医病的能力,有什么病经她一摸就好了。请问,天家会有金菩萨吗?圣经会过时吗?

神应许不再用全球性的洪水灭世:“我与你们立约,凡有血肉的,不再被洪水灭绝,也不再有洪水毁坏地(球)了。”(创9:11)既然没有第2 次全球性的洪水,所以就不需要第2 只方舟了。
 

二、河南桐柏山集体升天之谬
 

1989 年10 月1 日下午,20余人被封为“大臣”和“国王”的农妇,穿戴有红领章的黄色涤纶制服,跪在地上焦急地等候“神的仆人”熊春华带回“耶稣从天上启程”的消息。一有消息,她们就立即呼唤100 多名信徒来,同饮毒酒、喝下农药,集体升天。她们等了许久,熊春华还没有与耶稣相通。于是他们就集体自杀,但及时被几十名警察制止了。
 

圣经说,基督快要再来。但异端也常用“世界末日”、“基督再来”来扰乱。他们常常指定基督再来的日期,明显地违反了耶稣的话:“但那日子、那时辰,没有人知道,连天上的使者也不知道,子也不知道,惟独父知道。”(太24:36)可是他们说“那时不知道,但神最近启示给我使我知道了。”


真的吗?为什么耶稣不说“现在没有人知道,将来神就会启示给人知道”呢?为什么耶稣说“惟独父知道”呢?凡指定耶稣再来的日期,总没有一个准确的。我们说,这是违反圣经,这是异端。我们千万不要跟他们。
 

三、山西末日教派
 

他们也是预言基督再来的日期。他们集体上山等候升天。但到了他们所指定的日期,基督还是没有再来,他们失望,就自杀了。
 

四、三班仆人
 

异端“三班仆人”的创始人名叫徐圣光,是安徽人,年纪大约50、60 岁,但留长发、长须,看来倒像70 多岁的老人。他大约在九十年代初期开始创立此异端组织,并且发展迅速。
 

据他们自己宣称,短短10 年间他们的信徒人数有百万之多,分布全国,其中以安徽、四川、东北为数最多。他行踪极为隐密,每到各处都被接待在家里,和他们所开办的旅馆住宿。凡他睡卧起居之处均定为“至圣所”,外面同工住宿的房间称为“圣所”,只有同工能进出;聚会地方则称为“外院”。他自称为“大仆人”,没有家眷子女;但传说老家有妻子,多年未曾往来。


他们主要是根据马太福音25:14-30“按才干受责任”的比喻,把那领5 千的、那领2千的和那领1 千的说成是三班仆人。
 

1.利用圣经的“三”字
 

三一真神,方舟三层(创6:16),摩西、亚伦和户珥(出17:10-12),“用手捧着舔

水的有三百人”(士7:6),“三股合成的绳子”(传4:12),“三十倍”(太13:23),

“三斗面”(太13:33),“两三个人”(太18:20),马大、马利亚和拉撒路(约11:5),

“使徒、先知、教师”(林前12:28)。
 

2.他们的领袖自称是大仆人
 

自称比摩西、大卫大。他自称是当代的摩西,凡不听从他的“必要从民中全然灭绝”(徒

3:22-23),例如可拉、大坍等,应被咒诅(民16:24,30)。

自比大卫(王上1:1-4):他叫姊妹学亚比煞来服事他,说:“生活的罪可得赦免,但

道路的罪就不得赦免。”

他说,摩西是大仆人,约书亚是小仆人,亚伦预表使女。

他说,他是末日主所兴起的先知。若不加入三班仆人的配搭就不得救、是异端、是假先知。
 

3.说主来的日子可揣摩而得
 

挪亚知道120 年和7 天(创6:3,7:4),属灵的人能看透万事,所以他也知道主再来

的日子。

(1)他根据利未记23 章7 个节期,在节期的前夕,说主要在1989 年7 月初一日再来。

因而他们有部分信徒尽量享受,有倾家荡产的、有绝食祷告的,昼夜等候被提。

(2)但到了时候主没有来,他就乱引阿摩司书5:18“想望耶和华日子来到的,有祸了!”

后来他说,耶稣降生是在公元前4 年,所以把1989 年改为1993 年。但1993 年耶稣还

没有来。凡说耶稣在某年某月某日要再来的,都是讲异端的。
 

4.禁止嫁娶,主张守童身(林前7:29-35)
 

说嫁娶是背离真道,是情慾鬼。他谬解撒迦利亚书12:12-14“男的独在一处,女的独

在一处”,又叫人学耶弗他的女儿终身为处女(士11:38-40)、学保罗不结婚,结果弄到

多人与不信的结婚。

他乱引约珥书2:15-16 说,同房是污秽。主张夫妻分居,结果使许多人妻离子散。
 

5.反对擘饼聚会
 

说“圣餐”是神的话语,以“艰难当饼、困苦当水”(赛30:20-21)来成全。
 

6.反对要被圣灵充满和先赞美
 

说赞美敬拜是将来的事。

这就违反了罗马书15:9-11,以弗所书5:18-20,歌罗西书3:16-17,希伯来书

13:15 的教导。当然,我们不要像灵恩派那样混乱等。
 

7.不准信徒与他人相交
 

不准他们的信徒与其他人相交,否则就是不服权柄;他们不准私自接待同工,而必须有他的命令和介绍信,又不准他们收听广播电台。凡不能成全他心意的同工,就开除、咒诅与鞭打,叫其他信徒断绝接待。对海外同道就假接纳,为骗取财物。
 

8.常常撒谎
 

他们把“智慧像蛇”作为说谎的借口,学效妓女喇合(书2:1-4)、收生婆(出1:15-20)、大卫装疯(撒上21:12-15)。他们又说耶稣也说谎(约7:8-10)。其实耶稣说:“我现在不上去过这节”,但后来“祂也上去过节”。
 

9.以属世的智慧来建立教会
 

他们鼓励人看《三国演义》、《智谋大全》、《杨家将》等书,使教会成为贼窝。
 

10.有关救恩的问题
 

他们定规,教会必须建立在神所立的班次之内(即“三班仆人”的工作组织之内的成员),若不在班次里或没有得班次地位的人,不能得救。总的来说“三班仆人派”是地地道道的异端,他们反说其他是异端、是假先知。这是特别危险的,我们务要谨防。
 

五、灵灵教
 

江苏淮阴地区,有一小学教师华雪和自称是“救主”,因他的名字中有两个字与“耶和华”神的名字一样,所以就自立是“耶稣第二”,自命为神的第二个儿子,并自称作“华救主”,他创办了“灵灵教”,1989 年传到河南省。
 

他们效法“灵恩派”追求圣灵充满、唱灵歌、跳灵舞、讲启示、说方言。他们强调“灵洗”,不是圣经中的灵洗,而是一种邪灵的能力。一经他们按手,邪气就到,蹦跳起来讲“方言”,但他们心里惧怕。他们还听到声音,见鬼像,里面黑暗朦茫。
 

他们改奉正月17 日为“圣诞节”;废除水礼、圣餐、圣礼;他们按启示讲道;他们也宣讲“末日论”。
 

1990 年,在华雪和被处以劳教后,教内的积极分子,骨干人员郭广学不甘心自己多年的心血毁于一旦,连同女信徒温秋会在温家设立了“复活道”,说温家是耶路撒冷城,继续迷惑信徒。
 

他们说:世纪末世界将有大灾难,只有加入“复活道”才能避难。说神在世界上只收14.6万人升天,信教信得晚了就升不了天等。
 

这两个歪曲《圣经》、自封神灵、动不动就拿灾难吓唬人的“圣子”、“圣灵”现在已受到正确处理。

凡自称是“救主”的都是异端。他们讲“世界末日”,总是与圣经所讲的不同。
 

1990年,在华雪和被处以劳教后,教内的积极分子,骨干人员郭广学不甘心自己多年的心血毁于一旦,连同女信徒温秋会在温家设立了“复活道”,说温家是耶路撒冷城,继续迷惑信徒。

他们说:世纪末世界将有大灾难,只有加入“复活道”才能避难。说神在世界上只收14.6万人升天,信教信得晚了就升不了天等。
 

这两个歪曲《圣经》、自封神灵、动不动就拿灾难吓唬人的“圣子”、“圣灵”现在已受到正确处理。

凡自称是“救主”的都是异端。他们讲“世界末日”,总是与圣经所讲的不同。
 

六、使徒信心会
 

上海青浦县的“使徒信心会”,受某长老的错误教导说,“在领圣餐前,一定要当众认罪、

悔改与偿还。”他们强调信徒死了,若眼睛清晰、脸带笑容,才是得救的凭据;若身体僵硬、愁眉苦脸,那就不得救。
 

在领圣餐前认罪、悔改与偿还是对的,但“一定要当众认罪”,这是人的教导。圣经给我们看见,得罪神就向神认罪;得罪人就向人认罪;得罪会众的才要当众认罪。我们得救与否,是在于真信与否,绝不是看死后尸身的表现如何。
 

有个“使徒左坤”原是“江端仪新约教会”的门徒,他在台湾和香港一带活动,但又打入大陆活动了。
 

最近有两个小女子从北京来这里聚会。会后对人说:“一定要使徒传福音给你,你才得救。”有人问她们:“你那位使徒名叫什么?”她们说:“你祷告,神就让你知道。”
 

其实现在没有使徒,因为使徒是见过主耶稣的(林前9:1,15:5-8)。使徒和先知等是基督赐给教会的五种恩赐(人)的头两种(弗4:11)。他们(使徒和先知)是为教会立根基的(弗2:20),立好根基(耶稣基督)以后就再没有使徒和先知了。使徒是被差的意思,今天外国的差派,也不称使徒,只称“传教士”missionary, 表明不是圣经中的“使徒”。
 

至于先知,现在也没有旧约说预言的先知,只有作先知讲道的 (林前14:1,3-5,22,24),所以凡自称是使徒或先知的都是冒牌的,我们千万不要听信他们,更不要跟从他们。
 

七、宇宙教会
 

最近从广西传来的新异端“宇宙教会”。他们又称为“应许教会”,而把其他各教会称

为“血气教会”。
 

1.创办人名叫“奉圣音”
 

她是应许教会的带路人。她于1992 年11 月6 日写完了《佳音二》,建成了方舟,说凡进入应许的方舟者必然得救,应验了挪亚的日子(创6-8 章)。
 

奉圣音是个贫穷而有智慧的人,她从监狱出来,将要作王,就是那位“从日出之地(中国)上来”(启7:2)的天使(传4:13-14)。神任命她带领应许教会。神把天上地下的权柄交给她,并任命她治理神的家,领14.4万人与父相会(启7:2-4,14:1)。凡跟奉圣音的人必与神和耶稣同作王(启12:5,16:12,21:25-27,22:3-5)。神把开经权交给她:她根据启示录10:4“七雷所说的,你要封上,不可写出来”说,圣经还没有写完,由她来开经。
 

评语:她以自己为代表,要人跟她、进入她的“应许教会”才能得救。
 

天使是服役的灵,为我们效力(来1:14),耶稣在世上暂时比天使小(来2:9 小字),但复活升天后当然比天使大得多了。我们基督徒都比天使大,不需要跟所谓天使奉圣音。14.4 万人是以色列人,他们留在七年灾难里,而我们在主降到空中就被提去了。如果他们是14.4 万的人,请问他们是属那一个支派的呢(启7:4-8)?为什么说,凡跟奉圣音的人必与神和基督同作王?我们知道只有得胜的基督徒才能与基督一同作王。凡跟奉圣音的人肯定是跟了异端,怎能作王呢?

圣经已经写完了,七雷封闭,以后揭开,但不会再加在圣经里,也不会由奉圣音来加。

 

2.旁证
 

韦姊妹如施浸约翰,她为奉圣音作见证:于1992 年2 月份的一天,神向她显现与她谈

话。同年11 月份赐她一子,额上有“八一”的记号,说明应许的方舟开始建造。11 月7 日

神叫她进方舟。11 月16 日她带病到应许教会聚会。当她听奉圣音《佳音二》后,病就全好

了。
 

1993 年4 月13 日,有一位天使到访韦家。韦见这位天使的相貌是与奉圣音的一模一样。

1993 年11 月的一天,某家关闭的电视机屏幕上写着“奉命大神到”等字样,随后又显

现奉圣音的身影。
 

评语:单根据某某见的异像、听的声音、病好了、天使到访,是不能证实奉圣音是神所

差的一位天使。这一切,撒但都能行的(太24:4-5,11,24 等)。
 

3.应许教会与血气教会
 

以扫代表血气教会先建立(创25:26);雅各代表应许教会在后(创38:27-30)。

以赛亚书4:1“七个女人”,预表现今7 个血气教会,“一个男人”预表应许教会。

撒迦利亚书8:23“十个人”预表血气教会,“一个犹太人”预表应许教会。

路加福音11:31“地极”预表中国教会,“南方女王”预表长江以南的应许教会。

使徒行传8:39 腓利被提了去,腓利预表应许教会,应许教会是飞行隐藏的天使的教会(启14:17-20)。他们要人从血气教会分别出来建立应许教会。
 

评语:圣经没有血气教会。属血气的人是世人(林前2:14)不是教会。以扫,圣经从来没有用来预表教会。“七个女人”、“十个人”都没有理由用来预表教会。

“地极”在非洲,中国不是地极,不是在南极或北极;南方女王从非洲到访所罗门,绝不能乱套。

记住,旧约没有教会;四福音时没有教会,耶稣只预言教会(太16 : 18,18 : 17);使徒行传圣灵降临才建立教会;书信是教会的真理。可惜他们不引用书信!启示录2-3 章,7个教会预表7 个时期的教会。从4-19 章, 地上再没有教会了。我们不能乱引启示录来说教会怎样怎样。

圣经也没有一次说“宇宙教会”或“应许教会”。这是自高自大的奉圣音搞出来的,这是新兴的异端。

 

송요한 목사 webmaster@ame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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