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믿음은 무엇, 어떻게 생기며 자라는가?

기사승인 2019.05.22  14:43:17

공유
default_news_ad1

- 신간 / 박영선 목사 <믿음의 본질>

   
 

<교회와신앙> 장운철 기자】  <구원의 즉각성과 점진성>, <하나님의 열심> 등으로 한국교회에 잘 알려진 박영선 목사(남포교회)가 신간 <믿음의 본질>(박영선, 무근검POD, 2019)을 냈다.

박영선 목사가 ‘믿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것이다. 믿음은 인격과 인격 사이에서만 성립하는 것, 즉 믿음은 인격이신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맺어 주는 것임을 강조한다. 박 목사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지정의의 조화가 요구되며, 그저 열정이나 맹신이 아니”라며 “믿음은 우리에게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고 분별하기를 요구한다”고 언급한다. 또한 믿음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랑임을 강조한다. 예수님을 전인격적으로 닮은 것이야말로 믿음의 본질임을 증명한다.

“ ‘믿음’은 저의 평생에 걸친 과제입니다. 부족하나마 설교자로서 믿음을 증거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박 목사는 “하나님은 한 인생을 믿음으로 여십니다. ‘연다’는 말은 말 그대로 문을 열고 창을 열고 새로운 지평을 열고 새 세계를 연하 할 때의 그 뜻입니다”며 “하나님은 온 우주를 열어 펼치신 것처럼 우리 인생을 믿음으로 여십니다”고 믿음에 풀어서 설명을 했다.

<믿음의 본질>은 450페이지 분량으로 결코 얇지 않다. 정가 20,000원이다. 믿음에 대해 점검해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또한 믿음의 본질을 다시 생각해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권할만 하다.

장운철 기자 kofkings@hanmail.net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