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천지 급소만 골라 박살냈다”

기사승인 2019.12.24  10:39:48

공유
default_news_ad1

- 진용식 목사 신간 <이만희 실상 교리의 허구> 출간

<교회와신앙> 장운철 기자】  “신천지의 교리 중 급소만 골라 박살낸다는 마음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천지에서는 ‘실상’이라는 교리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천지 측은 사도 요한이 기록한 요한계시록을 ‘환상 계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환상 계시’가 이루어진 후 이만희 가 받은 계시를 ‘실상 계시’라고 부르고 있지요. 다시 말해 성경(요한계시록)보다 이만희의 ‘계시’라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말입니다.”

   
 

진용식 목사(안산상록교회 담임,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장)가 이번에 출간한 <이만희 실상 교리의 허구>(기독교포털뉴스)는 약 20년 전에 세상에 내 놓은 <무료성경신학원 이만희의 실체는>(1998년 출판)의 증보 반증판이다. 약 20년 동안 새롭게 수집된 자료를 중심으로 이만희 교리를 반증한 내용이다.

“신천지의 ‘실상’ 교리라는 게 사도 요한이 요한계시록에 예언한 내용이 1980년 9월부터 1984년 3월까지 마흔 두 달의 기간 동안 과천에 있는 장막성전에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거짓과 허구로 가득 찬 허무맹랑한 교리입니다. 그런데도 여기에 속아 20여 만 명이 미혹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진 목사는 신천지 허구의 핵심을 모았다. 신천지 신도들이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고, 답하고 싶어도 답할 수 없는 급소를 17가지로 정리했다. 쉽고 명료하게 신천지의 실체를 파악하고 싶은 이들, 신천지 교리를 깨고 밖으로 나오고 싶은 사람들, 신천지 신도들과 상담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또한 신천지를 나오고 싶지만 ‘말씀은 옳지 않은가?’라고 망설이는 이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반증서다.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제 1장 교주 이만희는 누구인가?
제 2장 신천지의 핵심 교리 세 가지
제 3장 교주 이만희 신격화 교리
제 4장 신천지 집단의 비유 풀이
제 5장 신천지 집단의 실상 교리
제 6장 이만희의 실상‘배·멸·구’의 허구
제 7장 책 받아먹었다는 거짓말
제 8장 편지 보냈다는 거짓말
제 9장 이만희가 이긴 자라는 거짓말
제 10장 이만희가 계시 받은 자라는 거짓말
제 11장 신천지 천년왕국 실상의 허구
제 12장 일곱째 나팔 실상의 허구
제 13장 이만희의 666 해석과 실상의 허구
제 14장 열 처녀 비유 실상의 허구
제 15장 이만희는 거짓 선지자인가?
제 16장 구원자 이만희 실상 교리의 허구
제 17장 이만희가 보혜사라는 거짓말 

진용식 목사는 한국교회 이단상담사역의 개척자라고 할 수 있다. 1999년 안산에서 상록교회를 개척한 이후 이단 상담을 본격적으로 시작, 2천여 명이 이단에서 정통교회로 발을 옮겼다. 예수님만이 구원자임을 정확하게 믿게 된 것이다. 안상 상록교회에는 신천지는 물론 안상홍 측, JMS, 구원파, 안식교 등에서 이탈한 신도들이 60%가 넘는다.

진 목사는 상담 사역 내용을 매뉴얼로 만들어 전국 교회에 보급하고 있다. 이 매뉴얼로 이단상담을 하는 교회가 15개(일본 포함)가 된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는 이단상담을 위해 세워진 세계 최초, 최대, 최고의 상담소다. 전국 이단상담소는 다음과 같다. 김종한 목사(전남상담소장), 강신유·임웅기 목사(광주 상담소), 고광종 목사(인천 상담소), 이덕술 목사(서울상담소), 김남진 목사(경기북부상담소), 서영국 목사(강북상담소), 황의종 목사(영남상담소), 신현욱 목사(구리상담소), 김건우 목사(강남상담소), 정운기 목사(대전상담소& 대전종교문제연구소), 주기수 목사(경인상담소), 진용길 목사(전주상담소), 유성도 목사(강릉상담소), 일본 이단상담소(장청익 목사), 제주상담소(양대표 소장) 등이다.

장운철 기자 kofkings@hanmail.net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